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창고/중국블럭

레핀 16007 유령의 집 (헌티드 하우스) 리뷰

레고 10228 유령의 집 복제품인

레핀 16007 유령의 집, 헌티드 하우스 리뷰 입니다.

레고 10228은 현재 단종되어서 중고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모듈러를 좋아하는 만큼 유령의 집도 건물이니까

꼭 손맛을 한번 보고 싶었습니다. ^^

유령의 집도 모듈러 건물처럼 집을 짓는 뿌듯함과

곳곳에 포진한 아이디어 넘치는 소품들을 보는 재미가 넘치는 제품이었습니다.

 

1. 외관 전체

크게는 건물 본체와 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령의 집답게 떨어진 창문들과 삐딱하게 붙어 있는 나무판들이 인상적입니다.

 

건물 전후좌우

 

건물의 다양한 모습들

 

2. 층별 외관 디테일

1층

현관 입구 입니다.

부서진 계단 표현

 

건물들을 조립해보면 기둥이나 지붕아래 받침 표현도 다양해서 재미납니다.

유령의 집은 좀비 얼굴로 떠받히고 있군요.

 

1층 오른편 입구

이 입구로 들어가면 주방이 나옵니다.

 

왼쪽에는 굴뚝과 창이 있구요


2층

2층으로 올라갑니다.

창 유리에도 스산한 느낌의 스티커가 있구요.

창은 삐뚤하게 매달려 있군요.

 

2층 발코니의 뾰족한 난간들

 

2층의 처마 표현이 디테일 하네요.

 

2층 오른쪽 면과 건물 뒷편 창

 

2층 왼쪽 면


3층

3층에는 큰 창 하나와 작은 창들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3층 처마 표현이 비슷한듯 다르네요

 

3층 여러 방향에서 모습들


지붕과 옥상

옥상 지붕

 

옥상 난간도 뾰족하게.

박쥐가 있군요.

지붕에 별다른 악세사리는 없어요.

 

지붕 꼭대기 표현

 

3. 내부 디테일

헌티드 하우스는 

양쪽으로 나눠져서 분리가 됩니다.

 

건물 내부 오른쪽
건물 내부 왼쪽


1층

건물 오른쪽 출입구로 들어오는 곳입니다. 

주방?인데 설정 상 좀비 요리사가 뱀탕?을 끓이고

약을 만드는 곳입니다.

 

있을 건 다 있는 주방이네요.

조리용품과 병들도 갖춰져 있습니다.

뱀과 거미도 있구요.

 

오른쪽, 왼쪽 가운데가 굴뚝인데

1층에는 화로가 있습니다.

화로 위에는 병속의 배 장식품까지.

 

왼편은 정문 출입구 인데

여긴 별다른게 없네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2층

2층은 침실과 서재입니다.

오른쪽은 침실

 

벽에는 그림도 걸려있고

화분도 있군요.

 

불편해보이는 침대와

침대 위에는 헌팅트로피가 장식되어 있네요.

 

유령의집 여러 소품 가운데

인상적인 소품 넘버투ㅎㅎ가 이 헌팅트로피였습니다.

넘버원은 3층에...

3가지 종류의 브릭 7개로 이렇게 딱 뭔가를 표현한다는게

신기하고 재밌네요.

 

심장을 또 이렇게 보관하고...

 

옷장과 액자들

 

2층 왼편 서재 입니다.

 

2층으로 올라오는 계단과, 벽의 액자

 

서재 책상과 편지, 그 옆에는 아마도 잉크와 펜

와인?과 와인잔이 있는 테이블


3층

3층의 오른쪽 공간은

음악 감상을 위한 곳인 듯합니다.

 

유령의집 인상적인 소품 넘버원! 

축음기!

요렇게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다니, 재밌어요 

저 스피커는 모자의 재활용 ㅎㅎ

 

음반도 보관되어 있고

해골과 뼈다귀도 나뒹굴고 있네요.

 

와인을 마시며 음악을 들었던 건지

창가에 와인병과 잔이 보이는군요

 

3층의 왼쪽 공간은 창고 같습니다.

 

기사 투구가 바구니에 담겨 있고

상자가 닫겨 있는데, 그 안에는...

 

그냥 중절모가 들어있네요 ㅎㅎ

총과 신문 병들이 나뒹굴고 있습니다.

 

3층에는 재미있는 기믹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2층과 3층을 이어주는 접이식 사다리 입니다.

요렇게 접혀져 있는데~

 

3단으로 분리되어 아래층까지 이어집니다.

아기자기 귀엽네요 ㅋ

 

사다리를 접어 놓았을 때 아래로 펴지지 않도록 

고정하는 기믹도 있는데요.

2층 외벽 상단에 검은 막대기가 있어서

누르면 고정, 빼면 사다리가 펴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뭐 이렇게까지.. 싶지만 ㅋ 재미있군요.

 

 

4. 피규어

미피는 총 6개

뱀파이어와 와이프, 프랑켄슈타인 집사와 좀비 요리사, 유령 2

 

괜찮은 디테일

 

집 앞에서 단체사진

 

유령 미피는 무려 야광 효과가 있습니다!

 

조명을 어둡게 해서 요런 효과를 낼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