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창고/LEGO

레고 42001 C model Scooter 조립기 & 완성샷

이번에는 레고 42001 의 공식적인 AB모델 외에 C모델을 만들어봤습니다.

사실 레고의 세계로 들어선지가 얼마 안되서

기본적인 인스 외에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서 공유하는 사이트가 있는지도 최근에 알았습니다.


레고당에서 우연히 레고 42001의 C모델을 정리해서 소개해주신 

Fogeyman님의 글 을 보고 C 모델을 하나씩 만들어 봤습니다.

레고 42001의 C 모델은 무려 3개나 더 있는데요. 

레고는 이렇게 부셨다 새로 만드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우선 가장 매력적이었던 Scooter 를 만들어봤습니다.

인스 링크 : http://rebrickable.com/mocs/tomik/scooter-2




우선 먼저 만들어져있던 미니오프로더 B 모델을 분해해야겠죠?






분해 완료!

한번이 어렵지 이제는 뭐 뚝딱이네요.

일단 상체만 분해했는데, 결국 하체도 모두 분해해야 합니다.






조립과정은 간단하니까 생략하고

완성샷!

아~ 귀욥네요.






남는 브릭이 꽤 많습니다.

그리고 스쿠터 조립에는 

A, B 모델에 사용되는 기본 브릭들 외에 3개의 브릭이 더 필요한데

원래 레고 42001 조립 후에 남는 잉여 브릭에 다 포함되어 있어서

잉여 브릭들을 사용해줘야 합니다.









전후좌우 모습들







위 아래 샷

구조 상 앞뒤 바퀴가 같은 라인은 아닙니다. ㅎㅎ






스쿠터를 세워 놓을 수 있는 다리도 있구요.






배기구라고 해야 하나?

요것도 귀욥게 잘 표현되어 있네요.

근데! 이 배기구는 구조상 아쉬움이 있습니다.

배기구를 조립고 나면 저기 꺾여진 부분이 바퀴에 닿아서

뒷바퀴가 돌아가지 않아요.

인스를 잘못보고 조립한 것 같지는 않은데, 살짝 아쉽네요.

어차피 스쿠터는 바퀴 굴리면서 가지고 놀지 못하는 장식용이므로 뒷바퀴가 구를 일은 없긴 합니다.







앞태도 참 예쁩니다.







얄쌍하고 늘씬한 뒷태


같은 브릭으로 미니오프로더와는 아예 다른 이런 스쿠터를 만들 수도 있네요. ^^